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몬물이 몸에주는 7 가지 이점

by 스텔라코 2020. 10. 24.
반응형

 레몬물(lemon water) 이 좋다는 건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많은 식당에서 일상적으로 제공하며 일부 사람들은 커피 나 차 대신 레몬물로 하루를 시작한다. 몸에 좋다는 레몬물을 마시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는데 과연 물에 레몬을 더하면 건강에 좋을까?

 

Photo by Suhairy Tri Yadhi from Pexels

 

 레몬물에 대한 과학적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레몬과 물의 이점에 대한 연구는 별도로 존재한다.
다음은 레몬수를 통해 신체에 도움이되는 7 가지 방법이다.

 

1. 수화( hydration) 촉진

식품 영양위원회( Food and Nutrition Board)에 따르면 여성은 하루에 2.5kg(91 ounces) 이상,

남성은 3.5kg(125 온스) 이상을 섭취해야 한다고 일반 지침에 나와 있다. 여기에는 음식과 음료의 물이 포함된다.

물은 수분 공급에 가장 좋은 음료지만 어떤 사람들은 물 자체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 레몬을 추가하면 물의 풍미가 향상되어 더 많이 마실 수 있다.

 

 

2.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 
 레몬과 같은 감귤류에는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하는 1차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가 일부 사람들의 감기를 예방하거나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연구 결과가 상충된다.

비타민 C는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

레몬은 비타민 C가 많은 감귤류 목록에서 1위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좋은 공급원이다.

미국 농무부(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에 따르면 레몬 주스는 약 18.6mg의 비타민 C를 제공한다. 성인의 일일 권장량은 65 ~ 90mg이다.

 

 

3. 체중 감량에 도움
 연구에 따르면 레몬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항산화제는 비만을 유도하기 위해 과식을 한 생쥐의 체중 증가를 크게 감소시켰다.

이 생쥐 연구에서 항산화 화합물은 혈당 수치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하고 제2 형 당뇨병 발병의 두 가지 주요 요인인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했다.

동일한 결과가 인간에게 입증되어야하지만 레몬워터가 체중 감량을 지원한다는 일화적인 증거가 강력하다. 이것이 사람들이 단순히 물을 더 많이 마시고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인지 레몬주스 자체 때문인지는 분명하지 않다.

 

Photo by Dana Tentis from Pexels

 

 

4. 피부결의 향상 
 레몬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는 피부주름, 건성 피부 노화 및 자외선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물이 피부를 개선하는 방법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한 가지는 확실하다. 피부가 수분을 잃으면 건조 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2016년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감귤류 음료가 털이 없는 생쥐의 주름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https://coupa.ng/bLxEln

 

 

5. 소화를 돕는다
 어떤 사람들은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매일 아침 완하제로 레몬물을 마신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따뜻한 물이나 뜨거운 레몬 물을 마시면 소화작용에 도움을 준다. 
Ayurvedic 의학(아유르베다)은 신 레몬 맛이 당신의 "agni"(아그니)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 인도 신화 아그니: 불의 신으로, Veda 신화의 주요 3신(神)의 하나.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강력한 아그니가 소화작용을 돕고, 음식으로부터의 독소 축적을 예방한다.  

 

 

6. 입안을 상쾌하게(입냄새 제거)
 마늘 냄새나 기타 강한 냄새를 없애기 위해 손에 레몬을 문지른 적이 있나요?

동일한 민간요법이 마늘, 양파 또는 생선과 같은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발생하는 구취에도 적용될 수 있다.

식후와 아침에 먼저 레몬물을 마시면 구취를 피할 수 있다. 레몬은 타액을 자극하는 것으로 생각되며 물은 또한 박테리아로 인한 구취로 이어질 수있는 구강 건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된다.

 

활력충전 레몬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7. 신장 결석 예방에 도움
 레몬의 구연산은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구연산의 성분인 구연산염은 역설적으로

소변을 덜 산성으로 만들고 심지어 작은 돌을 깨뜨릴 수도 있다. 레몬 물을 마시면 구연산염뿐만 아니라 결석을 예방하거나 씻어내는 데 필요한 물도 얻을 수 있다.

 

 

[레몬물 만드는 법]
레몬물의 건강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지속적으로 마셔야하며 머그잔에 레몬 한 조각 이상이 필요하다.
가공 레몬 말고 신선한 레몬을 사용한다. 
레몬 물을 만들려면 레몬 반을 따뜻한 물 또는 찬물 8온스(230g)에 짜낸다.


다음을 추가하여 더 많은 풍미를 가하거나 레몬물로 더욱 건강을 챙길 수 있다.  

- 약간의 민트 
- 메이플 시럽 또는 생꿀 1 티스푼
- 신선한 생강 한 조각
- 약간의 계피
- 약간의 강황

 

 

레몬 대과

COUPANG

www.coupang.com

 

라임, 오렌지 또는 오이 조각과 같은 다른 신선한 감귤류를 추가 할 수도 있다.

썰고 사용하기 전에 항상 레몬을 잘 씻어야한다.

 레몬즙을 얼음 얼리는 아이스 큐브에 얼렸다가 사용하면 편리하다.

신선한 레몬즙를 얼음 트레이에 짜서 얼린다. 필요에 따라 몇 개의 큐브를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물에 넣어 마신다. 


따뜻한 레몬물 머그잔으로 아침을 시작하고, 냉장고에 얇게 썬 레몬 몇 개를 물통에 담아 하루 종일 마실 수 있다.

 

레몬 대과 1.2K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