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완화

[홍콩만병통치약] 화흥 백화유

by 스텔라코 2020. 10. 27.
반응형

 

 

 

화흥 백화유 아로마오일 5ml + 20ml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어떻게 백화유가 수많은 통증을 완화하고 "동족회사"로 남았을까? 

톡 쏘는 듯한 자극적인 치료용 오일 블렌드 백화유는 아시아 기업으로 두통에서 멀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완화시킨다. 1920년대 페낭의 소규모 사업의 시작부터 오늘날의 현대 홍콩 공장에 이르기까지 그 역사를 살펴 본다. 

 

세계의 모든 백화유는 출처가 동일하다.  별다른 특징없는  평범한 공장건물에서 평균적으로 하루에 60,000 병의 약용 기름을 생산한다.이 약은 한 세기의 가장 좋은시기에 아시아의 많은 사람들이 어지러움, 두통을 앓고있는 사람들을위한 첫 번째 수단이었다. - 현기증, 두통,  감기, 가려움증, 근육통 및 멀미. 

 

 

두통

 

 

화흥 백화유 아로마오일 5ml + 20ml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평범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홍콩섬의 동쪽 끝에있는 차이 완(Chai Wan)에있는 백화유(화이트 플라워 오일) 공장은 평범한 냄새와는 거리가 멀다. 거리에서 보면 (시각적이든 후각적이든) 분명한 표시는 없지만, 2층 엘리베이터를 빠져 나가면 멘톨, 유칼립투스, 윈터그린(wintergreen,노루발풀)의 상쾌한 향과 함께 부비동이 깨끗해지고 눈물이 만들어진다. 

 

 

 

 

장뇌( camphor), 라벤더, 페퍼민트(멘톨의 또 다른 공급원) 이 세 가지 성분이 백화유 또는 Hoe Hin Pak Fah Yeow를 만들어 약물로 널리 사용된다. 

 

"흰 꽃(white flower)"은 잘못된 이름이다. 주원료가 아니라 1927년 페낭에서 기름을 팔기 시작한 Gan Geok Eng이가 1935년 싱가포르에 회사를 설립하고 1951년 홍콩으로 이전 한 Gan Geok Eng이가 가장 좋아하는 꽃이라고 한다. 

 

 

창업자 Gan Geok Eng 와 직원들 1960년대.   Photo: courtesy of Hoe Hin Pak Fah Yeow

 

 

Gan은 1981년에 세상을 떠났고 현재 그가 설립 한 회사인 Hoe Hin Pak Fah Yeow는 그의 후손들이 운영하고 있지만 1990년대 초에 회사의 소수 지분이 떠 올랐다.

 

" 저는 날마다 백화유를 사용합니다. 여행시에 이걸 갖고 있지 않으면 뭔가 불안해요. 해외에서 이걸 못 구할까봐

항상 갖고 다닙니다. 항상 주머니에 넣어 다니죠!"

[Stephen Gan Fock-wai, executive director(상임이사)]

 

1986년에 회사에서 일하기 시작한 그의 아들 Stephen Gan Fock-wai는 회사의 상임이사 이자 공식적인 인물이다.

설립자의 맏손자 Sean Gan Wee는 회장 겸 CEO이다. Sean Gan의 아들 Gavin Gan Cheng-hooi는 상임이사이다.  Stephen Gan의 여동생 Anita Gan Fook-yin은 비상임 이사이다.

 

Stephen Gan은“이 원료의 공식적인 출처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버지가 유람선을 타고 독일 의사에게서 받았다고했지만 형제들에게 다른 이야기를 들려 주셨습니다. 하나는 제 할아버지의 가족 레시피라는 것이 었습니다. 누가 발명했는지 우리는 모릅니다.”

 

 

 

 

화흥백화유 오일 5ml

COUPANG

www.coupang.com

 

 

“홍콩은 매우 유망한 곳이었습니다. 그는 버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의 여러 지역에서 많은 여행을했으며 사업을했습니다. 왜 아버지가 홍콩에 왔는지 묻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가 제 어머니를 만난 곳이 바로 그 이유 일 수 있습니다. 사업이 시작되었을 때 매우 힘들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 브랜드의 성공은 제품 자체와 마케팅에 대한 아버지의 재능 덕분입니다. 

 

“화이트 플라워 오일은 아주 좋은 포뮬러라고 생각합니다. 사업이 성장할 수있는 아주 좋은 기반입니다. 이 공식은 독특합니다. 음과 양이 균형을 이룬 에센셜 오일의 혼합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고품질의 재료와 엄격한 제조 공정을 사용합니다."

 

 

 

 

 

 이 브랜드는 1960년대 동남아시아, 1970년대 중국으로 확장되었으며, 이 시점에서 서구 시장도 살펴보기 시작했다. 요즘 화이트 플라워 오일은 15개국과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홍콩뿐만 아니라 중국 남부 (북부 지역은 그다지 많지 않음), 대만 및 싱가포르에서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1970년대부터 팔린 필리핀에서도 히트작이다.

 

백화유는 4 가지 제품만 있다. -  오리지날 White Flower 오일; 꽃 향기가 나는 버전; 관절 통증완화를 목표로 한 버전;

젊은층을 겨냥한 Fuzai 239.

 

"물론 어떤 사람들은 냄새가 너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Gan은 말합니다. “첫향(top note)으로 멘톨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싫어 해요 하지만 그것은 일종의 아로마 테라피입니다. 그렇게 강하지도 않고 그런 냄새가 나지 않으면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출처: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www.scmp.com/lifestyle/health-wellness/article/2148656/how-white-flower-oil-eased-million-aches-and-pains-and)

 

 

화흥 백화유 아로마오일 5ml + 20ml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